잡담

스타레일 주저리

SAYO_ 2021. 10. 27.

베타 당첨은 안됐고 스트리밍이나 여기저기 주워본 내용

 

 

심볼 인카운터 턴RPG

 

원신의 실시간 전투 요소를 턴제로 바꾸고

월드 움직임을 제한해버리면 딱 스타레일 수준이 나오는 느낌

 

메뉴가 오른쪽에서 나온다던가 하는 부분을 제외하면

UI도 원신쪽에서 거의 빼다박았는데

원신에서 찍먹하러 올 유저들이 많을지도 모르는걸 의식한건지는 의문

 

 

가챠는 이번 테스트에서 넣지 않았던데

장비에 해당하는 광추가 돌파 (중첩시 강화) 요소가 있는걸 보면

최종적으로는 가챠가 있을듯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월정액 + 배틀패스 선에서

명함이라도 얻을 수 있을 수준인게 좋지만

원신에서 1년 겪어본 미호요 운영 방식으로는 행복회로고...

 

어떻게보면 퍼니싱이 과금면에서 가벼운 게임이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비슷한 과금을 반복한다

 

 

일반 전투에서 캐릭터 경험치 획득 가능

원신처럼 골드, 경험치 스테미나 20씩 쓰는거 있고

충전시간은 6분당 1, 베타기준 최대잔량 160

 

 원신 느낌이 많이 나다보니

캐릭터 육성도 힘들어지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부터 드는데

성유물에 해당되는 부분이 없다면 남아돌지 않을까 싶습니다

광추가 어디에 해당되는지가 관건

 

 

스토리는 그렇게 크게 신경 안쓰니까

결국은 그래픽같은 부분을 보게 되는데

이미 원신부터 머리 깨져버려서 큰일이네요

베타라서 한참 멀었지만 온라인 게임 적당히 늘려야되는데 ^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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